사과 효능 알아보기
매일 하루 한개씩 아침에 먹는 사과는 의사도 멀리 하게 만든다고 할 정도로 우리 몸에 좋다고 합니다.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일품인 사과는 가을 겨울철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과일입니다. 껍질 째 먹어도 맛있고 껍질을 깍아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달콤한 맛이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며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우리 몸에 이로운 사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 효능
1. 위장 건강
사과는 장 기능을 개선하고 대사물을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새장이 아사메라가 되면, 해로운 박테리아는 쉽게 자랄 수 있고, 펙틴은 장내 파괴를 유지하고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펙틴은 장수를 흡수하고 변비를 완화할 수 있으며, 펙틴은 사과 털이 풍부합니다.
2. 혈압 조절
보통 아크릴을 먹는 사람들은 고혈압을 가지고 있고, 풍부한 사과인 칼륨은 몸에서 나트륨을 흡수하고 몸에서 배출됩니다. 사과는 100g당 95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다른 과일들보다 더 높아서 혈압을 균형 있게 한다.
3. 당뇨병 개선
제1형 당뇨병과 달리, 애플은 장에 들어가지 않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져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당뇨병이 과일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은 흔한 오해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수용성 사과 섬유는 혈당 흡수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다고 지적한다. 수용성 섬유로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은 또한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게다가, 2016년 8월에 발표된 실험 치료 의학에서 제2형 당뇨병에 대한 연구는 수용성 섬유의 정기적인 섭취가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고 혈당 및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증가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4. 구강 건강
사과를 껍질을 벗기지 않으면, 씹는 양이 증가하고, 뇌로 흐르는 혈액이 증가하고, 좋은 씹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침의 분비가 증가한다. 서양에서 사과는 "자연적인 게으름"이라고 불립니다.
5. 파킨슨병 예방
인간의 뇌시대에 뇌가 도파민 뉴런으로 퇴행하는 파킨슨병은 사과 속의 플라보노이드를 예방한다. 플라보노이드는 작은 뇌 모세관의 혈류에 반응하며 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사과와 유사한 작용을 합니다.
6. 다이어트
과일과 야채가 풍부한 식단은 여러분의 몸무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균적인 사과는 약 95칼로리이지만 잘 썰리고 달콤하다.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살을 빼는 가장 효과적인 과일 중 하나로 여겨진다. 섬유질은 소화를 늦추고, 혈당을 낮추고, 균형을 유지하며, 과도한 소비의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국제 과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는 충분한 식이 섬유의 섭취가 추가적인 체중 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7. 피부 관리
사과 털에 널리 사용되는 펙틴은 피부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펙틴은 정기적으로 변비를 예방한다. 장내 건강이 좋으면 피부는 자연스럽게 개선되고 모공이 확장되어 폐모공과 죽은 피부세포를 제거해 노화와 서리를 예방한다.
8. 변비 개선
사과는 변비를 돕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장을 강화하며, 변비에 좋다. 사과에서, 섬유질과 같은 펙틴은 장내에서만 방출되는데, 이것은 장내 협력과 변비 예방에 기여한다. 펙틴은 많은 피부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 없는 사과를 먹는 것은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9. 암 예방
사과의 식물 화학은 인간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거나 방해하는 산화 방지제이다. 일부 식물학자들은 면역 체계를 자극하고 혈관을 닫는 응고를 줄임으로써 종양의 성장을 억제한다. 다른 식물학자들은 그것들이 암 활동을 억제하고 발암물질로부터 인간 세포를 보호하는 효소를 자극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10. 피로 회복
사과의 구연산이나 말산과 같은 유기산은 몸에 축적된 피로를 완화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에너지를 생산한다. 게다가, 사과의 비타민 C는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생산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구연산이 피로회복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믿는다